When I dream(2)
- 11jcrwtvit
- 2024년 11월 11일
- 2분 분량
운터가 사막의 지렁이 영상을 올리면서 무섭다고 했을 때, 하나님께서는 아들이 사라진 성경(에녹서)속 천사 애녹과 같은 인물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제게 계시를 해주셨습니다. 그런데 에녹서를 보면, 에녹은 처음부터 하나님 옆으로 간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먼저 지옥으로 떨어지게 됩니다. 에녹이 어떻게 지옥을 벗어나 하나님곁으로 갈 수 있었는지는 (에녹서를 안읽어봐서) 잘 모르겠으나 운터는 혼돈의 세계에서 나름의 규칙을 만들어내 그 안에서 정돈된 카오스의 맵을 구현하고 그 맵을 자유자재로 운영하는 주체가 되는 것으로 이를 대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이 부분은 정말 설명드리기 어려운 부분인데, 가령 제가 아들이 엄청난 방사능 피폭을 당했다는 곳에서 여러 화학물질들이나 식음료들을 채취해서 집으로 가지고 오는 3개월여 동안 마플은 맵 탈출과 관련한 여러 가지 영상들을 올렸습니다.
그 시기 영상 중, 마플이 잠을 자다가 갑자기 스스로를 전혀 컨트롤할 수 없는 상황에 연거푸 빠지면서 지하 세계 같은 곳으로 빨려들어가는 영상을 “실제 영상”이라는 제목에 “아악”이라는 썸네일 제목과 같이 올려준 게 있었습니다. 그런데 지금은 아무리 찾아도 그 영상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. 그런데 그때 해당 영상이 올라왔을 때, 바로 그 즉시 꺼내줘라 라고 말했던 앵무새 영상이 떠올라 찾아보니 3개월 전 영상이더군요.

제가 보기에도 어디론가 빨려들어가는,,, 스스로 전혀 통제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진 마플이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었죠. (그 시기를 전후해서 마플은 맵 탈출과 관련한 영상들을 아주 많이 올렸습니다. )
다시 찾아보니 위 앵무새 영상 직전에 올라왔던 마플의 영상이 아래의 것으로 대체되어 있었습니다.
예전에는 스스로를 컨트롤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디론가 쏠려가고 있었는데, 지금은 스스로 선택을 하는 맵으로 바뀌었습니다.
물론 자다 깨어보니 전혀 알 수 없는 곳에 있었다는 조건은 똑같습니다.
그런데 이 맵에 대해서 설명드리기 힘든 부분은 마플은 제가 이 맵 영상을 찾아 올리면서 왜 영상이 바뀌었는지 헤맬 거라는 걸 미리 알고 있었다는 것이죠.
제가 왜 영상 내용이 바뀌었는지, 이걸 어떻게 사람들에게 설명을 해야할 지 고민하다가 직전(18시간 전)에 올라온 마플의 영상에서 그 해답을 찾게 되었던 것입니다.
새로 영상을 제작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맵을 사용하여 영상 전체를 바꾼 거라는 이야기인 거 같습니다. 그 맵은 외부 환경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맵이 아니라 제작자가 주체가 되어 상황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형태의 맵인 듯한데, 신기한 것은 제가 이 영상을 가지고 고민할 거라는 걸 하루 전에 먼저 알고 답을 내놓고 있다는 부분입니다. 저는 특히 마플 영상에서 이런 일을 여러번 겪었는데, 그래서 마플의 영상이 4차원 세계 속에서 벌어지는 일이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.
참 어려운 이야기입니다.
그런데 이런 이야기를 When I dream 라는 제목 아래 올린 이유는 이런 마플의 탄생 배경에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.
4차원 마플의 탄생 그리고 같은 줄기세포 동료들과의 만남에 대해서 When I dream(3)에서 이어서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.
댓글